글로벌 코스메틱 제조기업 ㈜엘루오(대표 박유석)가 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는지를 평가하는 공인 인증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며 공정거래위원회가 3년 주기로 인증한다.
엘루오는 올해 5월 CCM 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소비자 관련 사내 규정 정비 △소비자불만 개선 활동
△CCM 운영 매뉴얼 및 소비자 규정 체계 구축 등 소비자중심 경영 체계를 강화했다.
특히 엘루오는 △경영진의 CCM에 대한 신념과 높은 실천의지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 활동 이행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 프로세스 수립
△CCM 활동에 대한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 등의 활동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엘루오 관계자는 “이번 CCM 인증획득은 단순한 기업 평가를 넘어 소비자와의 신뢰를 구축하고 소비자 가치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 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립 18주년을 맞이한 ㈜엘루오는 바디 마스크팩 개발 및 생산, 기초 화장품 제조 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이다.
이번 CCM 인증 획득을 발판삼아 소비자중심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