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루오 “뉴노멀 시대 달라진 화장품 시장, 홈뷰티·바디 마스크팩 급성장”
코로나로 인해 ‘집콕’하는 일상이 어느덧 익숙해지고 있다. 비자발적인 ‘집콕’으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거나 홈 취미 생활을 하는 등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이전에 비해 확연히 증가했다.
이에 따라 ‘의식주’의 하나였던 집의 역할도 ‘레이어드 홈(Layered-home)’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하나의 공간 이상의 의미를 갖게 됐고,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는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화장품 업계도 커다란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홈케어, 홈스테틱, 홈뷰티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간편하고 효과적인 피부 관리 방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손, 발, 헤어 등 바디케어 제품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이전과 같은 휴가를 누릴 수 없었던 지난 여름에도 ‘홈캉스’라는 단어가 이슈가 될 만큼 온,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디케어 제품군의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이러한 달라진 화장품 시장 상황에 대해 바디케어 마스크팩을 주력으로 제조하고 있는 엘루오의 영업 담당자는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바디 마스크팩을 비롯한 자사의 매출은 전년도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이어 “국내외 매출과 제품 문의 사항을 분석한 결과 바디 마스크팩에 대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수요도 크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특히 러시아 및 북유럽 지역의 소비자들이 풋 케어 제품에 대한 니즈가 세계 다른 지역보다 상당히 크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풋 필링 제품이나 뒤꿈치를 케어하는 특수 부위 제품의 문의와 발주가 상당 부분을 차지했고, 실제로 자사의 작년 매출의 Top3 역시 모두 풋 제품이 차지했다. 2021년에도 더욱 기대가 되는 품목이다”라고 덧붙였다.풋 전용 마스크팩은 전문적인 샵을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혼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위 ‘편리미엄’ 제품으로 다세대 가구뿐만 아니라, 1인 가구에서도 선호하는 제품이다. 다변화, 급변화하는 화장품 시장에 따라 바디 마스크팩의 지속적인 성장세도 기대 해볼만하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